여자 평균 기초대사량 확인하는 방법

Posted by nono_정보꿀팁!
2017. 6. 11. 15:40 건강 Tip

요즘 날씨가 매우 무덥습니다.

점점 노출의 계절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.

그래서 그런지 헬스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

부쩍 늘어나기도 하고

식단 관리를 하시는 분들도 많더군요.



운동을 하거나 식단 관리를 하거나

다이어트를 하거나 할 때

기본적으로 생각할 것이 기초대사량입니다.

기초대사량은 생명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입니다.


남성과 여성의 기초대사량이 다르고

나이대별로도 다르죠.

그렇다면, 여자평균기초대사량 은 어떻게 될까요?


헬스장에서 피티를 받는 중이시거나

주변에 체육을 전공하시는 분이 계시면 쉽게

알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

간편하게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


구글에서

기초대사량 계산기를 검색합니다.



검색하면 건강 계산기 - 기초 대사량 계산기가 나옵니다.

하루 에너지를 얼마나 쓰느냐를 계산할 수 있을 뿐 아니라

나의 에너지 대사 상태가 정상인지를 판단해준다고 하네요.


들어가면, 활동량, 영양, 생리/가임일,

비만도, 복부비만도, 기초대사량, 성장그래프 등의

측정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옵니다.


기초대사량 산출방법과

남성 나이대별 평균 기초대사량과

여성 나이대별 평균 기초대사량도 같이 나오네요.


입력란에 한 번 입력해보겠습니다.



기초 대사량이 1298.3 kcal 정도 나오네요.

얼추 여자 평균 기초대사량에는 맞습니다.

다행이네요~


그 외에, 비만도, 복부비만도 등도 측정이 가능하니

참고하시고 건강한 삶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:D


관련 글 : 생리에 좋은 음식 베스트 5